포인트가 되는 이중 커튼 주방 거실 벽지 인테리어 종류와 라인 조명 빔 프로젝트 갤러리를 정돈하다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깨끗하고 고가의 명품 가구나 개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가지고 홈 스타일링을 시도하면 좋겠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이러한 계획은 대부분 희망사항에 그칠 뿐입니다. 이럴 때 가장 효율적인 인테리어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필수 요소에 집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홈 인테리어의 필수 컴포넌트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다양한 벽지 종류를 활용한 벽지 인테리어가 됩니다.
주방과 거실이 한 공간에 위치한 이곳은 사실 천장의 한쪽 면이 경사진 구조적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단점이 있을 경우 그것을 숨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인데, 여기서는 이를 숨기기보다는 단점을 장점으로 볼 수 있도록 최대한 같은 라인에서 시선 처리되는 부분에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집중했습니다.여기서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은 라인 조명 형태의 인테리어 조명입니다. 프레임 자체는 라인 조명 형태이지만 실제로는 백열등이 들어간 조명 인테리어로서 높은 조도를 확보하기에도 좋고 미관상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거실 조명이 됩니다.
거실의 라인 조명을 인테리어적인 부분에 의해 시공한 것이라면 거실에 설치된 빔 프로젝트는 철저히 집주인의 취향을 고려한 스타일링으로 라인 조명, 이중 커튼 속지와 같은 화이트 컬러로 설치하여 최대한 미관상 이질감 없이 연출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트 화면이 노출되는 주변에는 낮은 선반과 액자 등으로 스타일링했지만 화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액자의 수는 조금 줄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작품정보는 사진을 눌러주세요▲
오른쪽 벽면에는 독특한 패턴이 들어간 거실 벽지가 보이는데 빔 프로젝트와 라인 조명이 설치된 천장 부분 벽지와 같은 종류인데 컬러만 차별화해서 유니크한 분위기의 벽지 인테리어를 한 모습입니다. 벽면에는 비슷한 컬러감의 그림 액자가 보이는데, 해당 작품은 덴마크 출신 화가 ‘빌헬름 룬드스트롬’씨의 작품으로 차분한 무드에 강렬한 컬러감을 가지고 있어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거실 커튼 인테리어에서도 나름대로 개성이 보이지만 블라인드 방식과 커튼 방식이 조합된 이중 커튼을 설치하여 커튼 본연의 기능 이외에 인테리어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으며 벽면에는 행잉 화분을 설치하여 상대적으로 수수해 보이는 벽면에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주방공간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상하부장 구조가 아닌 싱크대 하부장만 설치하였으며, 싱크대 상부장이 들어가는 곳에는 독특하게 닭이 프린팅된 벽지 인테리어를 시도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모습입니다. 그 외 동일한 컬러감의 키친펜던트 조명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통일감 있게 맞췄습니다.
작가 정보 빌헬름 룬드스트롬(Vilhelm Lundstrom) 1893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태어난 ‘빌헬름 룬드스트롬’은 북유럽을 대표하는 모더니스트 화가입니다. 그는 초기 덴마크 실험예술의 중심인물로 1920년대 프랑스에서 오랜 기간을 보내 피카소, 폴 세잔 등에 영향을 받아 프랑스 입체파 미술을 최초로 소개한 인물로 차분하고 정적이며 기하학적인 정물화, 누드가 있는 입체파와 대비되는 선명한 컬러감이 작품의 특징입니다.
작가 정보 빌헬름 룬드스트롬(Vilhelm Lundstrom) 1893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태어난 ‘빌헬름 룬드스트롬’은 북유럽을 대표하는 모더니스트 화가입니다. 그는 초기 덴마크 실험예술의 중심인물로 1920년대 프랑스에서 오랜 기간을 보내 피카소, 폴 세잔 등에 영향을 받아 프랑스 입체파 미술을 최초로 소개한 인물로 차분하고 정적이며 기하학적인 정물화, 누드가 있는 입체파와 대비되는 선명한 컬러감이 작품의 특징입니다.좀 애매한데요? 은근히 산만하기도 하고? 뭔가 애매한데 뭐가 애매한지는 잘 모르겠다며 많은 동물들 중 왜 하필 주방벽지 인테리어에 닭을 등장시킨 것도 좀 어색하고 집주인이 치킨 애호가일지도 모른다고 100점 만점에 60점으로 종료!!좀 애매한데요? 은근히 산만하기도 하고? 뭔가 애매한데 뭐가 애매한지는 잘 모르겠다며 많은 동물들 중 왜 하필 주방벽지 인테리어에 닭을 등장시킨 것도 좀 어색하고 집주인이 치킨 애호가일지도 모른다고 100점 만점에 60점으로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