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마케팅의 의미와 사례

팝업스토어 마케팅의 의미와 사례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란?

mikepetrucci, 출처 Unsplash

팝업스토어는 임시로 운영되는 매장이다. 통상 특정 이벤트나 행사가 열릴 때 홍보를 위해 일정 기간 오픈하는 특징이 있다. 팝업스토어는 장기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독특한 콘셉트로 정해진 기간 운영된다는 특성 때문에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쉽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존재하는 팝업스토어 마케팅, 진행된 기업을 알아보자.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 1) 우리은행

첫 번째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는 우리은행이다. 우리은행은 합정동 인근 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려는 목적으로 팝업스토어 ‘원더 바이브’의 문을 열었다.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원더 바이브를 방문하면 우리은행 이미지 색상인 파란색이 돋보이는 멋진 매장을 구경할 수 있다.

출처 : 조선비즈

원더 바이브 팝업스토어에는 유명 가수 LP가 200여 개 전시돼 있어 이 중 원하는 LP를 선택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남기고 인화하는 것도 가능한 데다 입장료까지 무료다. 우리은행 팝업스토어는 2023년 6월 27일~7월 30일 13:00~20:00까지 운영된다. (※월요일 휴무)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 2) 로스트아크X노티드

출처 : 노티드 X 로스크아트

두 번째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는 로스트아크와 노티드 콜라보다. 스마일게이트의 RPG 게임 ‘로스트아크’는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8월 13일까지 잠실에 팝업스토어가 오픈되는데, 이 기간에만 모코코 멜론 크림 도넛 세트와 스페셜 굿즈가 한정 판매된다.

출처 : 로스트 아트

개인적으로 노티드의 브랜드 이미지는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지 동물의 숲, 타이니팜, 놀러와 마이홈, 테일즈러너처럼 평화로운 분위기의 게임과의 콜라보가 어울릴 것 같았는데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는 의외여서 더욱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출처 : 노티드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 3) 검은사막 X 이마트24출처 : 검은 사막 X 이마트게임과 식품의 콜라보 사례 두 번째는 검은사막X이마트24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이마트24 콜라보 제품 9종을 출시하고 팝업스토어24 블랙을 오픈했다. 검은색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그래서인지 콜라보로 출시된 제품에도 고급스러움이 담겨 있다.출처 : 24블랙이마트24~삼천동점은 일정 기간 프리미엄 팝업스토어24 블랙으로 바뀌었다. 24블랙을 방문하면 포인트 컬러인 블랙으로 장식된 매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검은사막 신작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마케팅 왜 하지? 기업들이 팝업스토어를 여는 이유mostafa_meraji, 처 splash를 해제하다많은 기업들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만큼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팝업스토어는 일정 기간만 운영하는 만큼 비용 부담이 적은 편이면서도 고객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다. 그래서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 전략으로 주목된다. 팝업스토어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목적이 명확해야 한다. 또한 제품 특성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장소 선정에도 신중해야 할 것이다.지금까지 팝업스토어 마케팅의 의미와 사례였다.#팝업스토어마케팅 #팝업스토어 #마케팅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