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일이 다가오면서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일이 있어요. 온라인상에서 엑셀 파일이 없기 때문에 직접 만든 파일을 제작하여 공유합니다. 출산 준비물 목록
먼저 항목별로 정리하고 참고해야 할 사항이나 알아야 할 정보도 같이 작성했어요. 맨 오른쪽에 필요 개수와 구매처 링크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있고, 그 옆에 구비 완료 여부를 작성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해야 할 일을 엑셀로 만드는 걸 좋아하는데 메모장이 편하신 분들도 계시죠?
출산 준비물(메모장 기록용)안의 속옷(2~3개)벙어리 장갑, 버선(2~3개)베너 저고리(3~4개)안의 포대기(2개)젖병(7~8개)젖병 솔(2~3개)휴대용 분유 용기(분리형 4~5개)베개(2개)거즈 손수건(여러매)체온계(1개)스타이(2~3개)고무 젖꼭지(3~4개)기저귀(30장)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그다음에 중요한 게 출생신고할 때 아기 이름이죠?
나름대로 며칠 동안 검색도 하고 공부도 좀 하고 정리도 해봤는데 결국은 좋은 이름을 지으려면 결국 성명학을 좀 알아야 했어요. 쉽게 말해 운명에는 선천운과 후천운 두 가지로 나뉘는데 선천운은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이고 후천운은 이름, 그 사람의 마인드 가정 환경 등입니다. 그래서 요즘 작명소에서 이름을 짓는 이유는 사주에게서 부족한 자운을 찾고 운명에 있어서 부족한 기운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출생 신고는 여유 기간이 있기 때문에 순산하여 이름을 정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럼 좋은 곳도 미리 알아둬야겠죠?
성남작 명소를 찾아봤는데 도시권이라 마땅한 곳이 없더라구요 ㅎㅎ 실제로 전화로 몇 군데 알아봤는데 방문상담을 해야 가격을 알 수 있다던가 유선상으로는 자세히 설명해주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기로 했는데 요즘 평점도 좋은 곳 발견!
정한 이름연구원이라는 곳인데요. 요즘은 한자보다는 한글을 더 쓰잖아요. 하지만 이곳에서는 한자는 물론 한글 영어 수리까지도 고려해 명명하는 국내 유일의 장소입니다.
역시 한글의 사용이 많지만 모든 구성이 길상하게 지어진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실제로 작명소에 의뢰해도 흉격으로 지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은 아예 잘못된 이름도 환불해준다고 할 정도로 좋은 이름을 짓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명 페이지를 몇 개 보면 무료 이름 감정도 보이네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요청을 하셔서 이름 감정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자세한 내용은 정한이름연구원이라고 치고 홈페이지를 보시면 됩니다.
아! 포스팅 등록하기 전에 검토해보니 출산준비물 엑셀파일이 빠져버렸어요.. 첨부파일 출산준비물 엑셀파일.xlsx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
위 첨부된 저장 부탁드립니다. 저장시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