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식 만드는 법 전기밥솥 약반약반만드는법 압력밥솥 약밥만들기 글,사진,요리윤수
찹쌀을 불린 뒤 여러 견과와 양념을 하고 시루에 찌거나 밥솥에서 삶거나 할 약 밥은 적당히 간하고 단맛도 내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색을 내기 위해서 흑설탕을 쓰고 진간장으로 양념하고, 기호에 맞추어 계피 가루를 조절하고 넣으면 좋습니다.각종 너트 속에서 밤과 대추는 꼭 넣어 조리하고 나머지의 드라이 프루츠, 너트는 기호로 뽑아 넣으면 입맛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약 밥 만드는 법은 찜통이나 증시증시에서 찌는 전통적인 방법보다, 요즘은 밥솥을 사용하고 더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약식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하는 과정을 확인하며 물을 맞추어 요령도 체크하면 어렵지 않아 만드는 요리입니다.맛이 강한 없는 영양 찹쌀의 레서피로 만든 약식 마련을 많이 하고 세분 후 냉장고에 보관 하고 간식뿐 아니라 식사로 먹어 봐도 될까요.만드는 방법을 확인한 뒤 후 소나무와 땅콩 피스타치오, 호박씨 등 다양한 너트, 크랜베리 등의 드라이 프루츠 대신 자신의 취향에 맞는 레시피에 변화를 주고 만들어 봐도 좋아요.전체적인 과정을 확인하면서 만들어 보세요.재료:찹쌀 3컵(480g), 밤 400g대추 20개, 호두 100g건포도 70g, 잣 약간, 완두 콩 50g, 대추씨 끓인 물 2.5컵(450ml).양념: 진(또는 양조)간장 큰 술 4, 흑설탕 큰 술 3, 쵸쵸은 큰 술 2, 계피 가루 작은 술 1, 참기름 큰 술 2* 큰 술 1=15ml, 작은 술 1=5ml, 1컵=180ml.
1.찹쌀은 불려서 사용해야 하므로 먼저 세척 후 충분한 양의 물을 붓고 불려서 준비합니다.
충분히 시간을 늘리면 제대로 된 식감으로 만들어 볼 수 있지만, 전기 압력 밥솥을 사용하는 레시피이기 때문에 그렇게 불릴 필요는 없습니다.1시간 정도 불려주시면 충분합니다.마른 잡곡은 첫 번째 물을 가장 많이 흡수하게 되므로 하수는 가급적 정수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그 후에는 편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세척 후 넉넉한 양의 그릇에 담아 충분한 양의 물을 붓고 1시간 불린 후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준비하면 찹쌀 준비는 된 거예요.
2. 같이 넣어주는 부자재를 손질해 줍니다.
깐 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제철 완두콩을 넣을 경우 소금 1큰술을 넣은 끓는 물에 넣고 둥둥 뜨도록 삶은 후 찬물에 담가 예열을 제거합니다.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약밥에 넣는 모든 견과류는 마른 팬에 볶아 사용하는 것이 고소함이 더 좋습니다.잣 등은 그대로 사용하지만 크기가 큰 경우에는 자른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호두도 적당히 썰어서 볶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담가 이물질을 제거한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물기를 제거합니다.
돌려 깎아서 씨와 과육을 분리한 후
몇 개는 양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돌돌 말아서 잘라 꽃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나머지는 찹쌀 등 다른 재료와 함께 넣습니다.
3. 씨앗은 물을 붓고 끓여 밥물을 만들어 줍니다.4. 450ml 대추씨를 끓인 물에’진(또는 양조) 간장 4큰술, 흑설탕 3큰술, 계피가루 1작은술’을 넣고 섞어 밥물을 만듭니다.5. 밥솥에 불린 찹쌀과 밤, 대추과육, 호두, 잣을 넣습니다.건포도는 씹을 수 있기 때문에 밥을 완성하면 넣고 섞어주기 때문에 남겨 둡니다.말린 과일은 완성되면 섞어요.뜨거운 물을 부어밥솥의 백미 모드와 고압 백미 모드로 취사를 하여 큰 밥을 완성합니다.6.완성된 영양밥입니다.참기름 2큰술을 넣고 섞어요.골고루 섞은 후남겨둔 건포도와 삶은 완두콩을 넣고 주걱으로 섞어줍니다.초천 2큰술을 넣어 단맛을 더욱 보완합니다.조청룡은 꿀로 바꿔도 돼요.7. 형식을 갖추다 형에 쿠킹 시트를 치거나 참기름을 고루 바르고 넣고 손을 누릅니다.서로 밀착하도록 쌀알을 누르고 평평하게 늘리겠다고 완성한 약 밥이 깨지지 않다고 합니다.또 틀에 넣은 후 완전히 식히고 끊고 모양이 딱딱하고 깨끗하게 끊어집니다.사각형이 필요하지 않다면 손으로 주먹밥처럼 굳혀도 되고 밥그릇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남겨둔 대추양념을 올리면 더욱 맛있게 완성됩니다.쫀득쫀득한 식감의 전기밥솥 약밥이 완성되었습니다.한 번에 다 먹지 못한 분량은 랩 등으로 감싸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소분하여 냉동실에 보관하고 해동하여 섭취하면 처음 만든 것 같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우셔도 됩니다.찜통에 찐 것처럼 꼬들꼬들한 레시피입니다.과정을 잘 확인하고 만들어 보면 간식이나 식사 메뉴로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