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최원종 뇌사 피해자 입원비 1300만원, 나랏돈으로 책임지라는 의견이 분분했고 결국 이 사건 수혜자는 누구인가.
분당 서현 역 칼 사건 당시 범인이 운전하던 차에 치이면서 뇌사 상태에 빠진 20대 여성 가족이 입원 6일에 1300만원이라는 막대한 병원비에 절망감을 호소했다고 한다.경기도 의회 소속 의원은 SNS에 올린 글에서 피해자와 가족이 처한 상황을 공개했다.”6일 입원비가 1300만원이다.어제 아주대 구급 외상 센터에서 만난 피의자 최·원정 사건의 피해자, 뇌사 상태에 빠진 20세 여학생의 부모가 보였다 병원비는 이것뿐이다 ”
의원은 이어 문제는 이들 가족이 기댈 곳이 없다는 것이라며”이 20대 여성 가족이 검찰의 범죄 피해자 지원 센터에서 5000만원을 지급 받지만 이는 약 1개월 분의 연명 치료비 정도에 불과하다”라고 지적했다.또 가해자 측 보험사가 지급하는 보상금은 1500만원 수준이지만 그나마 범죄 피해자 지원 센터의 지원금 5천만원과 중복 지급이 불가능한 현실이라고 한다.
분당 서현역 칼난동 사건 뇌사 피해자 입원비 1300만원 나왔다 ●나랏세로 책임져라 의견 갈린다
이 가족은 센터 지원금과 가해자 측 보험사의 보험금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다.”20대 여학생이 들어간 보험도 없는 상태인 데, 가해자의 민사 소송은 훨씬 많고 기타 지원금은 0원이다.일각에서는 왜 그들의 피해를 국가 세금으로 보상해야 하느냐는 사람도 있었지만 이런 일은 나는 그들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 아닌가”이라며 이 경기도 의원은 “적어도 피해자 가정의 생계가 어려워지지 않도록 하는 보상 정도는 나라가 준비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그리고 중복 지급도 이런 경우는 약간 허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분당 서현 역 흉기 란동 뇌사 피해자 입원비 얼마가 나와도 국가 세금에서 처리했으면 한다”요청에 흉기로 칼부림 피의자 최·원정 비난한 정의의 사람들”왜 내 돈으로 보상하는가?”범죄자의 부모가 책임을 진다”
결국 이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사건 내용을 전하면서 시청료를 버는 언론도 아니고 유튜버나 블로거도 아닌 간호사가 아니라 담당 의사도 (병원에 비하면) 그렇게 큰 수혜자라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병원장이 될 것이다.
지상에서 일어나는 어떤 사건이든 (심지어 전쟁도) 수혜자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점래기 사건은 사건 내용을 전하는 언론이 가장 큰 수혜자가 된다.그게 라디오든 TV든 유튜브든 블로그든.* 물론 전쟁과 같은 사건의 경우는 미디어 수익과는 비교할 수 없는 막대한 수혜자가 있는데 막대한 이익을 얻는 어떤 나라와 무기를 파는 무기 상인이 그것이다.
구설수에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백화점 앞에서 차량 돌진과 무차별 흉기 폭동이 발생해 14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건 피의자 신원은 22살 최원종인 것으로 알려졌다.피의자 최원종은 어제 8월 10일 오전 9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구속 송치돼 성남수정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모자와 마스크를 모두 벗고 얼굴을 드러내고 “피해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독사의 아이들아 2압구정 롤스로이스 피해자의 뇌사가 빠졌다. 신우준 전화 안 해.마약 전과 들통나 카라큘라 탐정사무소(ft독사 아이들아 2) 압구정 롤스로이스 피해자의 뇌사가 빠졌다. 신우준 왜 전화 안 했어? 마약 전과 들통나 카라큘라 탐정 사무소 鴨鴎…m.blog.naver.com독사의 아이들이여 1묵상) 전세사기전입신고 약자이용깨달음 부모자녀도 약점이용?(ft. 독사아이들아) 전세사기전입신고 약자이용깨달음 부모자녀관계도? 집주인이 갑질을 해서 주택임대차…m.blog.naver.com묵상) 전세사기전입신고 약자이용깨달음 부모자녀도 약점이용?(ft. 독사아이들아) 전세사기전입신고 약자이용깨달음 부모자녀관계도? 집주인이 갑질을 해서 주택임대차…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