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썬팅 플리카에서 르마 썬팅을 제거한 후 열차단 글라스 틴트의 가격표를 보고 시공하였습니다

우리 부부의 발이 되어 주고 비가 오나 눈이 와도 항상 같이 하면서도 구축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지하 주차장도 없고 밖에서 봄이 되면 꽃가루, 여름이 되면 비바람과 뜨거운 땡볕, 가을이면 낙엽, 겨울에는 혹한과 눈비를 맞으며 지내붕붕이은 이제 5살이 되었습니다.남편이 처음 차를 데리고 왔을 때부터 선팅을 새로 하고 싶다고 했는데.그야말로 나는 기름만 떨어지지 않으면 차가 가려고 할 정도라 차의 선팅은 무엇일까?라고 물어봤습니다.

자동차 선팅이란?에어컨을 아무리 잘 써도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하지 않으면 에어컨 사용 빈도도 늘고 에너지도 그만큼 낭비가 됩니다. 이때 주로 쓰는 것이 바로 선팅입니다. 정확한 용어는 틴팅입니다. 각종 햇빛가리개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자동차 유리를 햇빛으로부터 차단해 실내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자동차 선팅이란?에어컨을 아무리 잘 써도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하지 않으면 에어컨 사용 빈도도 늘고 에너지도 그만큼 낭비가 됩니다. 이때 주로 쓰는 것이 바로 선팅입니다. 정확한 용어는 틴팅입니다. 각종 햇빛가리개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자동차 유리를 햇빛으로부터 차단해 실내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우리가 여름에 선글라스를 끼도록 자동차도 선글라스 같은 역할을 할 필름지를 자동차의 유리에 붙여서 씁니다.선팅의 목적은 3가지 정도로 구성됩니다.첫째는 uv블록입니다.여름철의 대낮의 뜨거운 태양 광선의 자외선은 우리 몸에 좋지 않아,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데, 차는 외부를 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사방이 창문에서 빈 환경이어서 UV차단이 필요합니다.최근 차는 기본적인 유리도 UV컷 되는 것 같습니다.두번째는 열 차단입니다.여름에도 겨울에도, 차 안은 밖보다는 덥기 마련입니다.특히 맑은 날에는 햇빛에 내부가 뜨거워지고, 더 더워집니다.겨울철은 따뜻하고 좋지만 여름철에는 지옥 같은 것이 없습니다.에어컨을 즐겁게 틀어 놓더라도 온도가 쉽게 안 떨어지때도 있겠지요.게다가 지나치게 에어컨을 많이 쓰면 차의 전기를 많이 쓰게 되고, 그러면 연료를 많이 소비하게 되고 연비도 안 되고 차량에도 무리가 간답니다.열 차단 기능이 있는 자동차의 선팅 또는 티은팅피룸지는 태양열을 적게 흡수하고 직사 광선에 노출한 환경에서도 비교적 내부를 쾌적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3번째는 외부에서는 어둡게 보이므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가끔 속이 잘 보이는 차도 있습니다.아무래도 외부의 시선이 불편하실지도 모르고.그렇지 않아도 자동차 유리가 검게 되자 드레스 업 효과가 있어, 차도 좀 더 예쁘게 보여서 좋을 것 같다고 합니다.그것으로 태양을 마주보고 운행하는 환경에서는 눈부심을 덜어 주기도 합니다.이처럼 여러가지 장점이 많아 대부분의 차가 선팅이 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왜 우리는 차의 선팅을 잘 알잖아요?너무 아는 것이 많은지 입을 다물모습 없는 남편의 말에 의하면 대부분의 선팅은 자동차를 새로 살 때 영 맨(영업 담당자)이 무료로?혹은 서비스로 주는 일이 많아서 그냥 차에 온 기본 옵션 같은 느낌으로, 대부분 모르고 지나간다는 것입니다.그럼, 왜 선팅을 새로 해야 하는지도 궁금한 것이지만.정말 남·표니는 매눈을 갖고 있는지, 자동차의 여기저기를 살펴보면 선팅이 찢어진 부분을 보이고 주었습니다.우리 차 같은 경우는 뒤에 유리에 상당히 큰 흠집과 옆에 유리에 작은 구멍이 여러 개 있었거든요. 별로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은데 굳이 이것 때문에 선팅을 새로 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남표니가 말하길 다른 차들보다 열 차단 능력도 부족하고 썬팅도 진하지 않아서 밖에서 안이 호리호리해 보이는 데다 출고 썬팅이라 별로 좋은 수준의 썬팅을 해준 것 같지 않다면서 여름도 다가오면서 찢어진 부분도 있어서 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차의 유리에 르 마라는 작은 로고가 있다고 듣고 보니 정말 르 마의 로고가 보일 듯이 보이지 않게 보였습니다.보통 차의 젊은이가 출고시에 서비스에서 가장 많이 하는 선팅지가 루 마인데.선팅지 속에서 나쁜 브랜드는 없는데 너무 많아서 등급이 다양하고 꽤 비싼 등급만 아닌 무당 등급까지 있는데 어떻게 하든 관심 없는 차 구매자에는 별로 선팅지를 하지 않을 경우가 많아서 가장 유명한 루 마를 해달라고, 루 마 속에서 색깔만 검은 선팅지를 하고 열 차단 능력이 적거나,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내구성이 떨어지는 선팅지를 만들어 주기도 했으며 우리의 차가 그런 상황 아니냐고 생각합니다.그러다가 기회가 있고, 동탄의 선팅이 잘하는 척 카드로 전후 면의 선팅을 하게 되었습니다.도착한 동탄 선팅 회사는 신도시의 조용한 상가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주차하는 곳도 많고 주변에 카페나 음식점 등도 많아서 좋아요.간판 있는 분은 코팅, 광택, 디테일을 하고, 그 너머에 다르게 선팅을 시공하는 건물이 있습니다.도착하면 사장이 친절하게 차를 안에 넣어 주었습니다.차량 도색, 광택, 또는 선팅 작업의 경우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먼지나 외부 오염으로부터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실내에 있지 않으면 안 된대요.우선 사장이 능숙하게 차 안팎을 보면서 선팅 상태를 진단?셨는데지만.선팅 작업을 새로 할 때는 기존의 선팅지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제거하는 작업이 어려운 시간도 걸리므로 충분한 시간을 생각하고 와야 합니다.기존의 붙어 있는 선팅지 상태로 작업 시간이나 난이도는 천차 만별이지만.통상, 신차 구입 시 서비스 받은 루마상팅지는 뜯어내자 본드의 흔적이 남은 종류이어서 제거 작업이 길지만, 우리의 차는 앞면에는 선팅이 되지 않는다며 더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전에 전혀 선팅이 되어 없습니까?남편이 너무 놀라는 표정이었습니다.그저 밝은 뿐이므로, 뜨겁고 눈부시고 앞이 빤히 들여다보이였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설마 전면에 선팅이 되지 않았다고는 상상도 못했대요.하하. 보통 선팅지에 의해서 열 차단 및 외부에서는 어둡고도 내부에서는 외부가 잘 보이는 시인성이 다르기 때문에 선팅지의 선택을 확실히 해야 한대요.신차 출고시에도 젊은이가 “루 마에 드릴게요 “라고 하면 아, 그렇구나가 아니라 루 마 속에서 어떤 것으로 하세요?라고 꼭 물어봐야 한대요.덧붙여서, 르마 침팬지의 라인업은 VERTEX900> 700 > 650 > 600 > 500 > BISANTI > LATITUDE > CIRRUS > CLASSE #ARTISANIB # PRO 뒤로 갈수록 등급이 낮아서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등급이 있기 때문에 루머의 것이라고 해서 꼭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니라고 하네요.우리가 이번 시행한 글래스 틴트 라인 업은 SANTANA>Reiney Blue>Sunset>Rode>Pender S>Pender이런 것으로써 점포에 크게 확인할 수 있도록 등급 표와 스펙, 그리고 시공 가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한눈에 투과율이나 태양 에너지 차단율 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확실히 높은 것은 스펙이 다르네요.보통 중앙에 있는 것을 추천하세요 같아요.수치상의 차이는 맞는데요, 실제로 체감하고 느끼는 것은 역시 코스트 퍼포먼스 면에서 중간급이 좋다는 데 우리도 로ー데을 선택!건강에 필수적인 옵션이 자외선 차단율은 잔 틴트의 모든 필름지가 99.9%로 비슷하게 거의 모두 차단하는 거예요.또 선택해야 하는데 필름 농도입니다.즉, 얼마나 어두운 선팅을 하는냐의 차이입니다만.우리가 선택한 로ー데 필름지의 경우는 5%>15%>35%>50%으로 고를 수 있었습니다.농도가 낮을수록 진해집니다.보통 국민 세팅은 전면 35%, 측후 면 15%으로 하고 있으나 보통입니다.농도를 진하게 많이 하면 밝은 때는 좋지만, 어둡거나 시야가 나쁠 때 혹은 비가 내리다가 악천후 때도 매우 불편하다고 합니다.그래서, 앞면에는 밝은 농도를 측정한 후 이면에는 어두운 농도를 선택하고 그 외에도 개인적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남·표니은 선택 장애가 전혀 없어 국민 세팅인 전면 35측후에는 15를 선택했습니다.이제 드디어 작업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일단 작업 중에 차 약품과 더러움 등을 막기 위해서 전용 커버를 덮어 주고 계기판의 부분에도 정중하게 이불처럼 커다란 천을 깔아 주었습니다.문 쪽의 트림에도 마스킹 작업을 하고 내부의 블랙 박스와 룸 밀러 등을 언제 였는지도 모르는 사이에 번개처럼 제거했습니다.앞으로 필름지를 벗기기 시작했습니다.떼는 것은 정말 스티커를 떼다 같은 것인데 정말 크고 불편하게 빠질 거예요.섬세한 장인의 손으로 척척 거칠게 뜯어내는 것처럼 보입니다만 저는 아마 생각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기존 필름지는 떼면 스티커의 흔적이 계속 남아 있었습니다.약품을 뿌리고 나이프와 전용 도구로 예쁘게 공손하게 그리고 전문가적인 능숙함으로 열심히 제거하셨습니다.우리 집 창문 유리의 청소도 부탁하고 싶을 정도로, 맑게 깨끗하게 닦고 주었습니다.이처럼 유리창이 4개와 뒷면에 2개, 그리고 뒤 유리창이 남아 있는데, 뒤의 유리창은 제거가 더 힘들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보통 뒤 유리에 줄무늬가 그려지고 있는데 그것이 열선이라고 합니다.뒷유리 열선은 비가 오거나 눈이 쌓이거나 내부에 습기가 쌓일 때에 열선을 작동시키고 제거되고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치입니다.이가 선팅지에 붙어 있어 매우 적은 확률로 열선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작업 전에 사전에 공지하세요 같아요.그러나 우리의 자동차는 뒤의 선팅지에 상처가 가장 크고 그래도 매우 낡은 편이 아니라 과감히 제거를 결정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선팅지를 제거하지 않고 거듭 첨가할 것을 더 추천하세요 같아요.이번에는 신중하게 난방 암을 사용하고 필름지를 제거하고 다행히도 깨끗이 빠졌다.선팅지를 전부 떼어 내면 유리창이 활활 하고 있고, 차가 정말 좀 없는 듯했습니다.없으니 확실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이렇게 기존 선팅지만 제거하는 데 벌써 2시간여가 지났습니다. 사장님 말로는 붙이는 것보다 기존 선팅지 제거가 변수도 많고 손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보통은 복제품처럼 구매나 작업 시 제거 비용이 포함된 경우도 있지만, 따로 추가로 받거나 제거비를 책정한 업체도 있어 상담 시 반드시 문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자, 이제 붙이기 시작했어요. 큰 글라스 틴트 박스를 가지고 재단 작업대에 가서 쓱쓱 그리고 차에 한 번 켜보고 다시 쓱싹 유리창이 총 6개이고 약간 뒤에 유리창까지 8개니까 이렇게 8번 할까요? 어쨌든 보고 있으면 묘하게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아마 사장님이 마치 묘기처럼 능숙한 손놀림으로 쓱쓱하면서 하나하나 완성해가는 과정이 신기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쳐다보더군요.어느새 선팅지가 다시 깨끗하게 원래의 자식처럼 붙은 우리 차는 깜깜해졌습니다.밖에서 보이는 것이 너무 짙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실제로 안에서 보면 조금 어두운 정도의 느낌으로 신기했습니다.사장이 새로운 시행한 선택 사항이 자동차 사이에 긴 종이를 들어 놨는데 아이는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임시로 달고 놀았다고 합니다.하루나 이틀 정도 두고 작은 것을 하나 뽑아 보고 완전히 마르면 모두 제거하고 주면 좋고, 그 전에는 절대로 자동차의 창문을 조작하지 말라고 말씀하셔요.덕분에 덥더라도 굴하지 않고 에어컨을 조금씩 담그며 집에 돌아왔습니다.사장이 훨씬 친절하고 긍정적이어서 쉽게 구경하고 궁금한 것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만.사장의 의견으로는 선팅은 별로 저렴하게 만드는 것도 별로 좋지 않지만 매우 비싼 최고급 라인 업을 하는 것보다는 중간 정도로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5년에 한번씩 바꾸어 주는 것이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대요.마침 우리 차도 딱 5년이어서 좋은 시기에 바꿨다고 생각합니다.실내보다 외부에 자외선과 더위, 추위에 노출된 지상 주차장에 차고를 둔 경우에는 더 선팅지의 성능 유지 기간이 짧아집니다.이런 성능 저하는 자동차를 쓰면서 매우 조금씩 이뤄지기 때문에 매일 타고 있는 드라이버는 체감이 어렵고 이런 부분을 신경 쓰기 어렵다고 하네요.선팅을 하고 긴 상황에서 농도가 빠져서 실내가 밝게 보이거나 여름에 얼마 에어컨을 모두 작동해도 차의 실내가 더울 경우에는 선팅지의 내구성이 다하여 교환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덕분에 우리도 이 여름부터는 더 시원할 이동이 있잖아요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우리처럼 아예 신차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중고 차를 구입했더라도 이런 경우에는 선팅을 재시공하고 보는 것도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콘트롤러 범례 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의 국가플리카경기도화성시동탄기흥로520번가길4-31층플리카경기도화성시동탄기흥로520번가길4-3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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